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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젝트

[Phaser] '대면을 향하여' 웹 게임

by 김샤랑 2022. 5. 26.

[Phaser] '대면을 향하여' 웹 게임


 

전공 팀 프로젝트로 학교를 배경으로 한 웹게임을 만들었다.

나는 보조 그래픽과, 기획, 게임 구현(팀원과 같이 함) 담당이었다.


게임

2D 플랫포머 게임이다.

바람개비 아이템을 먹으며 다음 스테이지로 이동하는 방식이다.

 

조작키는 방향키이다. 

 

+ 최종 프로젝트는 라즈베리파이 서버 통신을 통해 손 제스처 인식을 통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게임에 대해서만 다룬다.

 

대면을 향하여

 


Intro

 


Map


Outro

 

 


Implement

 

제스처 인식을 통해서는 게임을 할때 현재 방향키 조작을 하는 난이도보다 하향해야 밸런스가 조정될 것 같다. 

제스처 인식용 맵을 따로 만들기.

 

 


어려웠던 점

게임 자체는 구현난이도가 낮고 기능이 없어서 코딩은 무난했으나, 이 프로젝트에서 제일 어려웠던 점은 그래픽이었다.

여기저기서 가져온 그래픽 소스들이 색감도 다 다르고, 게임 분위기와 맞지 않는 점을 수정한다고 어려웠다.

 

아기자기하고 단순해보이는 느낌을 내고 싶었는데, 생각보다 플레이어 캐릭터 이미지가 칙칙해서 수정하느라 애먹었다.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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